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의 날' 지정 운영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의 날' 지정 운영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5-19 조회 97
첨부
jpg 파일명 : 추가03_코로나19 대응 방역소독 모습03.JPG 추가03_코로나19 대응 방역소독 모습03.JPG [0.922 mbyte]
  • 추가03_코로나19 대응 방역소독 모습03.JPG
이전 다음
-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일제 소독 실시 -

예산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상황 종료 시까지 가정, 사무실, 공공장소 등 공동체가 다함께 참여하는 정기적 환경소독을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를 '예산군 방역의 날'로 지정하고 운영키로 했다.

소독 참여 대상은 가정, 공공기관, 유관기관, 사업장, 다중이용시설 등 전 군민과 기관이며, 자체소독은 물론 사람들의 접촉이 많은 특정시설 및 구역을 선정해 실내 장소를 우선 소독할 방침이다.

방역의 날 실천 지침에 따르면 각 가정과 사무실에서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락스를 희석해 사람의 접촉이 많은 실내를 우선 소독하고 전화기, 문고리, 키보드 등 평소 자주 접촉하는 물건을 대상으로 집중 소독을 실시해야 한다.

또한 터미널, 역, 버스정류장, 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은 사람들의 손이 많이 가는 난간, 손잡이, 집기 등 다중 접촉 물건을 집중 소독하고 버스, 택시, 차고지, 버스 정류소 등 대중교통수단의 경우 카드 단말기, 손잡이, 의자 등의 소독과 환기를 실시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께서 우리 군 방역의 날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 비록 답답하고 불편하더라도 개인방역 5대 핵심수칙(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두 팔 간격 건강거리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매일 2번이상 환기, 정기소독, 마음만은 가까이)을 민관이 함께 일상에서 적극 실천해 청정예산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