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찾아가는 문해교실 '식물친구 만들기' 비대면 수업 호응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 찾아가는 문해교실 '식물친구 만들기' 비대면 수업 호응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10-15 조회 393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5_예산군 상성문해교실 어르신들의 콩나물 기르기 활동지.jpg 보도자료05_예산군 상성문해교실 어르신들의 콩나물 기르기 활동지.jpg [0.946 mbyte] 바로보기
보도자료05_예산군 상성문해교실 어르신들의 콩나물 기르기 활동지

- 코로나19 시대 건강한 몸과 마음 되찾기 위해 -

 

예산군은 문해교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물친구 만들기' 교육인 '콩나물 기르기'를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경로당 폐쇄로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이 무기한 중단됨에 따라 수업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쓸쓸한 마음을 달래고자 식물친구 만들기 수업의 일환으로 콩나물 기르기 활동을 실시했다.

 

39개 문해교실 530명의 어르신 및 마을주변의 홀몸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 콩나믈 기르기 수업은 어르신들에게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콩나물과 친구처럼 이야기를 나누는 등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

 

상성문해교실 유정동 어르신은 코로나19 때문에 경로당에도 못가고 쓸쓸히 지내고 있었는데 콩나물 기르기를 하면서 친구가 생긴 것 같아서 좋았다맛있게 반찬도 만들어 먹으니 몸이 건강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어르신들이 콩나물 기르기를 통해 옛 추억을 떠올리며 그림과 글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보며 코로나19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으리란 희망을 갖게 됐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